NEWS 광주상의, 지역 유망기업 판로 개척 위한 홍보의 장 마련 큰 호응
본문
광주 유망기업 10개사 제품 및 신기술 홍보를 통한 매출증대·고용창출 등 기대
광주상공회의소가 지역 유망기업의 판로 개척을 위한 홍보간담회를 마련해 큰 호응을 얻었다.
19일 광주상공회의소에 따르면 광주상의는 지난 14일과 이날 양일간 7층 대회의실에서 '광주 유망기업 제품 BtoB 홍보간담회'를 개최했다.
이번 간담회는 광주시와 광주지방고용노동청이 지원하는 지역혁신프로젝트 미래 신산업 전환 맞춤형 지원사업의 일환으로 추진됐다. 지역 내 유망기업 10개사는 간담회를 통해 제품 및 신기술을 홍보했다.
광주상의는 고금리, 고물가 등 세계 경제의 불확실성이 높아지고 있는 가운데 광주지역 유망기업들의 제품 마케팅 및 판로개척을 지원하기 위해 이번 간담회를 마련했다.
간담회에 참가한 홍보기업은 디케이㈜, ㈜씨엔에스컴퍼니, ㈜메디덴, ㈜아이테크, 뉴몰드㈜, 써니팩토리, ㈜라라랩스, ㈜올더타임, ㈜조인트리, ㈜오토웰즈 등 10개 기업이다.
디케이㈜는 글로벌 기술력을 바탕으로 제습기, 공기청정 살균기, 렌지후드, 빌트인가전 등을 독자 개발하여 건설사, 학교 등에 공급하는 중견기업이다.
㈜씨엔에스컴퍼니는 안면이 접촉되는 부근에 부드러운 소재를 적용한 기능성 보안경 제조하는 기업이다. 이곳에서 제작된 보안경은 기존 단일 보안경에 전자기능을 접목해 보호 역할 외 다양한 용도로 활용할 수 있다.
㈜메디덴은 환자 맞춤형 제작이 가능한 치과용 임플란트 상부구조물을 가공하는 회사로 보철물 제작을 위한 치과 기공용 제품 납품, 3D Scanbody 및 3D Analog 가공을 하고 있다.
㈜아이테크는 특정 세대의 층간소음을 다른 세대가 받는 스트레스 지수로 특정해 세대의 심리 상태를 파악하고 자의적으로 층간소음을 예방할 수 있게 하는 AI 솔루션 개발기업이다.
뉴몰드㈜는 하나의 금형 및 사출기로 2가지 이상의 재질, 색상의 제품을 생산하는 기술로 최종제품의 가치를 올려주는 이중사출금형, 성형전문 기업이다.
써니팩토리는 자율주행 무인로봇을 통해 층별, 구역별 환경 데이터를 수집하고 공조, 전력, 조명 등의 단위 시스템 통합 제어 자동화하는 인공지능 건물관리 시스템 플랫폼을 개발하는 기업이다.
㈜라라랩스는 우울증 증상개선 모바일 플랫폼을 개발하는 기업으로 스마트폰 및 스마트워치 사용 시 활용되는 음성 및 텍스트 데이터를 활용해 사용자의 우울증을 분석할 수 있다.
㈜올더타임은 안전취약계층을 위해 도난과 침입을 대비하는 방범 장치 제작 기업으로 위급상황에서 SOS신호와 48시간 동안의 동선을 전송하는 등 급증하고 있는 1인 가구와 치매 노인을 범죄에서 예방할 수 있는 기술을 발표했다.
㈜조인트리는 AI로 운영하는 공기정화 관리시스템을 개발하는 기업으로 광합성 미세조류를 이용해 이산화탄소 저감 및 산소를 발생시켜 주변 공기를 정화하는 시스템으로 빅데이터 구축이 가능하다.
㈜오토웰즈는 AIoT 기반 디지털 헬스케어 시스템 개발 전문 기업으로 독거노인과 1인 가구 등을 대상으로 매트리스나 의자 모양의 압전센서를 이용해 이상 징후 감지할 수 있는 긴급 알람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광주상의 관계자는 "이번 홍보 간담회를 통해 지역 유망기업들이 BtoB시장에서 선도적인 역할을 해나가길 바란다"면서 "앞으로도 지역 유망기업에 신시장 진출 기회를 제공하고, 지역산업의 고도화 및 일자리 창출에 마중물이 되도록 여러 방면에서 지원을 아끼지 않을 것이다"고 말했다.
관련링크
- 이전글‘아랍헬스 2024’에서 한국의료기기 통합전시관 성공적 운영 24.09.12
- 다음글원주테크노밸리, 글로벌 디지털헬스케어 산업 포럼 개최 24.09.12